2019서울모터쇼, 3월 29일 개막 0 35

‘2019서울모터쇼’가 28일(목)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9일(금)부터 다음달 7일(일)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(KINTEX)에서 막을 올렸다. 총 참가업체는 227개로 역대 최대 규모다.

올해 모터쇼는 현재 세계 자동차산업을 관통하고 있는 키워드인 “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(Sustainable·Connected·Mobility)”을 주제로 열린다. 이번 모터쇼에는 21개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 및 7개 전기차 전문 브랜드, 2개 자율주행차 솔루션 기업 등이 선보이는 자동차 전시와 더불어 7개 테마관 구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에너지, 커넥티드, 모빌리티 등 모터쇼 주제에 부합하는 관련 기업의 전시를 풍성하게 마련했다.

2019서울모터쇼는 완성차와 부품업체를 중심으로 꾸려지는 기존의 전시형태에서 탈피해 “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(Sustainable․Connected․Mobility)”에 주제에 따라 ‘지속가능한 에너지’, ‘커넥티드’, ‘모빌리티’ 등 3개의 핵심 주제를 반영한 테마관을 포함해 총 7개의 테마관으로 전시장을 꾸민다.

Previous ArticleNext Article

Leave a Reply

avatar
  Subscribe  
Notify of

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한 제정법안이 국회 논의 중 0 27

자율주행 배송, 운송 등 새로운 서비스의 실증 및 이를 통한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, 자동차 안전기준 적용, 여객 유상운송 및 화물 운송사업 요건 등에 특례를 부여하는 「자율주행자동차 개발 촉진 및 상용화 기반조성에 관한 법률」 제정안이 발의되어 국회 논의 과정에 있습니다.(18.10.26, 윤관석 의원 대표발의)

국토교통부는 자율주행차 관련 복잡한 규제를 면제하는 동 법안이 국회에서 조기에 통과되도록 최대한 노력하여, 자율주행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기술개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.

Most Popular Topics

Editor Picks